대중소기업협력재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페어 개최

대중소기업·충남지역기업 간 동반성장·R&D 협력 강화


[정수남기자] 대중소기업 간 기술협력 행사인 '대중소기업 동반성장페어'가 6일부터 7일까지 충남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공공기관, 중소기업의 만남을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판로를 연계하기 위해,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사장 유장희)과 충남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중소기업청과 충남도가 함께 주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동반성장과 연구개발(R&D) 협력의 성과를 포상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김도연 위원장이 국가위원장상인 기술협력대상과 기술협력우수상을 직접 시상하는 등, 6개 부문에 걸쳐 모두 33명의 개인과 단체수상자를 시상했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중소기업이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과의 비즈니스 교류를 증진하고 기술협력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27일에는 국내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들이 협력사 등록기준, 구매방침, 평가방법 등을 설명하고 정부 조달등록과 참가 절차 등도 소개된다.

아울러 '중소기업 기술보호 전략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기술보호분야의 정부지원사업과 중기청에서 확대 시행하고 있는 기술임치제도 등이 발표된다.

이밖에도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의 관리기관인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관련 투자기업과 수요처와의 간담회도 열린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공공기관·대기업 등 수요처(100개사)와 전국 중소기업(200개사), 충청권 중소기업(100개사), 과제발굴 연구회 참가 기업·관련기관(100여명) 등 모두 500여명이 참석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