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의도 IFC몰 패션명소 급부상…유명 브랜드 대거 입점


[홍미경기자] 정치와 금융의 메카 여의도가 패션피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새 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고층빌딩 숲에 넥타이 부대로 불리우는 수트입은 비즈니스맨들로 넘실거렸던 여의도 거리가 최근 고급 호텔과 쇼핑몰이 들어서면서 새로운 패션거리로 변신하고 있다.

지난 30일 그랜드 오픈한 여의도 IFC몰이 가장 대표적인 사례. IFC몰은 홍콩, 상하이 등에 오픈한 인터내셔널 쇼핑몰. 자라, H&M, 유니클로를 비롯해 에잇세컨즈 등 국내외 내노라하는 SPA 브랜드가 총집합했고 홀리스터 등 해외 패션 브랜드들이 이곳에 첫 매장을 열었다.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의 선두주자 멜비타는 국내 5번째 매장을 여의도 IFC몰(국제금융센터)에 오픈했다. 멜비타 IFC몰은 징코그린(은행 나무 같은 연두색)을 기본 콘셉트로 했다. 매장 내에 조화가 아닌 진짜 식물로 데코레이션 하여 자연을 최우선시 하고, 유기농으로 재배되는 최상의 재료로만 사용하는 친환경적인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멜비타는 IFC몰 입점을 기념하여 9월 9일까지 매장 방문시 베스트 셀러 3종 사셰 샘플을 증정하며, 전 구매 고객에게 오가닉 코튼 증정 및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한다. .

멜비타 관계자는 "유기농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멜비타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인지도가 많이 상승하고 있다. 이에 브랜드 철학을 담은 오프매장 확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천연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여의도 IFC몰 지하에 바나나 리퍼블릭,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갭 매장을 오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여의도 지역은 정치와 금융의 중심지로 비즈니스 캐주얼을 즐겨 입는 직장인들이 많다"면서 "바나나 리퍼블릭과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갭 등은 직장인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바나나 리퍼블릭과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메가 스토어인 만큼 기존의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인테리어와 다양한 상품 구성이 돋보인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376m²(114평),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307 m² (93평)로 기존 매장에 비해 1.5배~2배 이상 넓으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역할을 하게 된다.

바나나 리퍼블릭 매장은 각기 다른 방을 하나하나 둘러보는 듯한 독특한 컨셉으로 꾸며졌다. 가을 시즌 콘셉트인 여행에 맞춰 주력 상품인 트렌치 코트와 카디건 등이 수트케이스와 대형 지도 등의 소품들과 세련되게 배치되어 매장에 들어서면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다른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스마트 존을 운영한다. 스마트 존에서는 세미 정장 스타일의 블레이저, 셔츠, 드레시한 여성 원피스 등 직장인들이 비즈니스 캐주얼로 입을 수 있는 상품만을 별도로 구성했다.

갭 매장은 메가스토어는 아니지만 구조가 독특하다. 지하 2층에는 갭 키즈, 지하 1층에는 갭 성인 매장이 위치하며, 두 매장이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어 마치 2층으로 된 전문점을 연상시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이어 제일모직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IGHT SECONDS)도 이곳에 7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여의도 IFC몰 B1, B2층에 오픈 예정인 에잇세컨즈 매장은 얼마 전 출시된 기프트 카드를 오픈 기념 이벤트로 증정할 계획이다.

에잇세컨즈 IFC몰점의 그랜드 오픈에 맞춰 선착순 입장 고객 888명에게 5천 원,1만 원, 5만 원, 10만 원 권 등 다양한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며, 이 중 행운의 3명에게는 무려 100만 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기프트 카드는 받는 즉시서부터 9월2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에잇세컨즈 IFC몰 점에서만 사용가능하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전 품목 10% 할인행사와 선착순 머니클립 증정, 5만 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코스테는 IFC몰 지하 2층 지하철 여의도역 연결통로 쪽에 100여 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하며 라코스테 우먼, 가방, 라이브 등의 전 라인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라코스테의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폴로 바와 함께 국내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라코스테 LAB을 선보이고 있다.

라코스테에서는 IFC몰 매장 오픈을 기념해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라코스테 양말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의도 IFC몰 패션명소 급부상…유명 브랜드 대거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