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우리시대의 멘토' 인물 인터뷰 시리즈 연재


김훈, 이어령 등 네이버캐스트서 인터뷰 시리즈 제공

[김영리기자] 소설가 김훈, 문학평론가 이어령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각 분야 20명 명사의 인생이야기가 네이버캐스트에서 연재된다.

NHN(대표 김상헌)의 네이버가 다양한 분야의 사회원로명사 20명을 직접 만나 그들이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들어보는 '우리 시대의 멘토' 인물인터뷰 시리즈를 30일부터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제공한다.

인터뷰가 예정된 명사로는 소설가 김훈, 문학평론가 이어령, 시인 고은, 코미디언 구봉서, 영화인 김동호, 농학자 김순권, 야구감독 김인식 등 20명이다.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각 분야의 명사들은 인터뷰를 통해 '나는 누구일까' '세상과 어떤 관계를 맺으며 살아왔는가'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가치는 무엇인가' 등에 대해 털어놓는다.

우리시대의 멘토에서는 20~30여분 정도의 인터뷰 동영상과 함께 각 명사의 개인 소장 앨범 사진 및 친필 메시지, 사인 등이 제공된다. 이들 콘텐츠는 PC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

NHN 한성숙 본부장은 "우리 시대의 멘토 프로젝트는 원로 명사들이 인생에 대해 느낀 생각과 지혜를 좀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보존하고 싶어 시작된 기획"이라면서 "이번 명사 인물인터뷰를 시작으로 올 한해 이 시리즈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 시대의 멘토' 인터뷰는 오는 9월 웅진지식하우스를 통해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우리시대의 멘토' 인물 인터뷰 시리즈 연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