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갤럭시S3, 사람을 느끼고 반응한다!

5월말 유럽부터 순차 출시…가격은 미공개


[이균성, 김현주 기자]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Earls Court)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3'를 공개했다.

갤럭시S3는 세계적으로 각각 2천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S와 갤럭시S2를 잇는 후속작으로 올해 최대 기대작이다.

5월말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3는 최고의 기술력과 인간 중심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새로운 스마트폰"이라며 "언제든지 끊김 없고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모바일 경험으로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얼굴 눈 알아보고 자동으로 동작

'갤럭시S3'는 얼굴, 눈, 음성, 모션 등 인간의 신체적 특징을 인식해 자동으로 동작하는 '인간 중심 사용자환경'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는 사용자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 꺼짐을 방지해준다. 사용자가 '갤럭시S3'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계속 유지되고 잠이 들거나 보지 않으면 설정된 조명 시간 후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꺼지게 된다.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S Voice)'도 눈에 띈다.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3'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3를 손에 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3'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을 지원한다.

◆사용 편의성을 높인 신기술 대거 탑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신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팝업 플레이(Pop up Play)'는 동영상 시청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팝업된 동영상 화면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도 가능하다.

첨단 무선 충전 기술도 제공한다. '갤럭시S3' 전용 무선 충전용 커버를 장착해 별도 출시될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충전 케이블을 꽂는 번거로움 없이 충전할 수 있다.

또 '갤럭시S3'에 탑재된 800만 화소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고 있다.

셔터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Burst Shot)',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하며 19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HD급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 공유 기능도 쉽고 빨라졌다. '갤럭시S3' 스마트폰 간에는 NFC와 와이파이 다이렉트 (WiFi Direct)를 통해 별도의 통신망 접속 없이 HD 영화 한 편(1GB)을 3분, MP3 음악 한 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는 'S 빔(S Beam)' 기능이 탑재됐다.

또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바로 공유해 게임·영화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올쉐어 캐스트(AllShare Cast)'도 지원된다.

이외에도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선명한 화질의 4.8형 HD 슈퍼아몰레드, 2개의 와이파이 채널에 동시 접속해 2배의 더욱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자연친화적인 유선형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

갤럭시S3는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자연적 색상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럭시S3'는 자연을 담은 UX 환경을 제공한다. 잔잔한 호수를 직접 손으로 터치하는 듯한 느낌의 '물결 효과(Water ripple)' 잠금화면과 물, 바람, 새소리 등의 벨소리와 알람음이 기본 탑재했다.

크기 136.6 x 70.6 x 8.6mm이고 무게는 133g다. 네트워크 2.5와 3G를 지원하며 LTE 모델은 지역마다 다르다. 디스플레이 4.8인치 HD 수퍼아몰레드를 사용하고 있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을 채택했다. 카메라 800만 화소(제로 셔터 랙, 오토 포커스)이며 배터리 2,100 mAh다. NFC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한다.

이균성, 김현주기자 gsle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