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


[안희권기자] 최근 워드프레스(WordPress)가 새롭게 웹사이트를 구축하려는 웹디자이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 기반 콘텐츠 관리 소프트웨어(CMS)다. 필자도 본지에서 워드프레스를 차세대 BM으로 다룬 적이 있다. 이때 워드프레스를 참고하기 위해 여기저기 검색해봤지만 이를 잘 정리해놓은 책자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았고, 전문서적이 없었던 탓이다.

웹액츄얼리팀이 출간한 "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책은 워드프레스 베타랑인 웹디자이너 크리스 코이어와 개발자 제프 스타가 공동으로 저술한 책이다. 저자들은 그동안 수많은 워드프레스를 구축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와 그 해법을 알려준다.

이 책자는 간편한 웹사이트 운영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쓸모가 있다.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적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빠르게 채택되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웹사이트의 약 20%가 워드프레스를 웹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다. 짧은 워드프레스의 역사를 고려할 때 이는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다.

워드프레스가 어떤 장점을 지녔기에 이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일까? 그 대답은 워드프레스가 제공하는 관리 편이성에서 찾을 수 있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많은 수많은 예쁜 디자인 테마와 실용적인 플러그인 때문에 웹사이트 제작 전문가 아니라 일반인도 손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웹디자인 커뮤니티를 활용할 경우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크리스코이어, 제프스타 지음/웹액츄얼리팀 옮김, 웹액츄얼리코리아 3만5천원)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