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M&C, 3D 내비게이션 '엔나비 아미고' 출시


공중에서 내려다 보는 '부감 모드'로 쉬운 길 아내 제공

신제품 '엔나비 아미고'는 쉬운 길 안내에 집중돼 있다. 차량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중에서 내려다 보는 '부감 모드'로 경로를 안내해주는 줌아웃 기능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주차장을 찾거나 빌딩 및 아파트 단지 등에서 유용한 360도 3차원 가상현실(VR) 기능을 갖췄다. 도로표지판,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출구번호 등 현실감을 높여주는 그래픽 요소도 강화했으며 현재 주행 중인 도로의 차선 정보와 다음 2단계 분기점 정보 등도 제공된다.

이 제품에는 3D 특성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1GHz CPU와 3D 가속엔진이 탑재됐고 MBC TPEG(티펙) 역시 무료로 탑재돼 빠른 경로 안내를 지원한다.

SK M&C는 향후 3D맵 업데이트를 통해 ▲주변 지형의 높낮이를 반영해 현실감을 극대화하는 고도 반영 ▲초당 프레임 수 2배 증가로 매끄러운 화면 구현 ▲날씨/날짜 정보, 다이나믹 속도계, 다양한 길 안내 등 맞춤형 정보 등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신제품 '엔나비 아미고'는 오프라인 대리점과 양판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8GB 기준 35만9천원.

SK마케팅앤컴퍼니 조도현 사업부장은 "뛰어난 입체감이 특징인 3D 내비게이션의 장점을 극대화해 쉬운 길 안내를 지원하는 '엔나비 아미고'를 출시했다"며 "기존 엔나비 제품의 장점은 물론 더 쉽고 보다 간편해진 3D 내비게이션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M&C, 3D 내비게이션 '엔나비 아미고'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