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위크 2011' 26일 개막


[강호성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산업 및 정책적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동시에 아시아 국가간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클라우드 위크 2011(The Clouds Week 2011)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행사는 '클라우드혁명과 스마트세상(Cloud Evolution & Smart World)'을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30일(금)까지 라마다호텔(삼성동)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그랜드 컨퍼런스, 국제표준화 회의, 한·중·일 클라우드 포럼, 투자설명회, 클라우드아카데미 등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방통위)·중(공업정보화부)·일(총무성) 클라우드 주무 과장이 공통 관심사를 논의함으로써, 클라우드 관련 정책공조 방안을 모색한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표준 회의 및 한·중·일 클라우드 포럼이 개최되는 것은 우리나라가 클라우드 선도국가로 부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가 확산되고,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나 참가신청 등의 문의는 공식홈페이지(www.theclouds.or.kr) 또는 한국클라우드서비스협회(070-8730-2345)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라우드 위크 2011' 26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