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모바일 검색 달라졌네"


모바이뤱에 4가지 검색 특화 페이지 오픈

[강호성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웹 첫화면을 개편하고,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모바일 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검색 특화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에 개편한 모바일웹(m.daum.net) 첫화면은 기존 3개 화면을 1개 화면으로 통합했다.

회사 측은 실시간 뉴스 영역을 강화하고, 뮤직·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 속도 저하를 최소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 특화 페이지를 신설했다.

특화된 검색 페이지는 지난 4월 오픈한 장소검색 서비스 '지금 여기엔!' 을 비롯해 ▲생활밀착형 정보 검색 서비스 '빠른 검색' ▲현재 화제가 되는 검색어를 모아서 보여주는 '이슈 검색' ▲간단하게 검색창만 보여주는 '검색홈' 등으로 구성됐다.

이 서비스는 URL을 입력하거나 모바일웹 첫화면 상단에서 ‘빠른 검색’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의 검색 니즈(needs)가 높은 생활밀착형 정보, 장소 검색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줌으로써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검색창만 보여주는 심플한 검색홈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구현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모바일 검색 달라졌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