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여름 휴가지, 다음에서 찾아보고 떠나세요!"


해외여행지·항공권 등 여행정보 콘텐츠 제공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여행을 준비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해외여행지정보, 항공권, 날씨 등 '해외정보'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다음은 기존 해외지도, 해외축제, 국가별 순위와 같은 콘텐츠와 함께 해외여행지, 항공권 등의 콘텐츠를 추가해 해외 관련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우선 해외여행지의 경우 총 6천여 개에 달하는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가고 싶은 장소를 검색하면 해당 여행지의 사진, 위치, 상세지도, 가는 방법, 운영시간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여행지의 현재 시간, 날씨, 환율 정보는 물론 가고 싶은 나라나 도시명만 검색해도 해당 지역의 추천여행지를 검색결과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를 검색하면 '에펠탑'을, '영국'을 검색하면 '대영박물관' 등의 추천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외 여행을 준비하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여행지를 가야 하는지 막연한 이용자들을 위해 전세계 여행지를 대륙별, 나라별, 도시별, 유형별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외여행지 스마트앤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즉 '일본여행지', '파리건축물', '프라하여행지추천' 등의 검색어로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게 한 것.

이와 함께 다음은 국내 포털 최초로 국제선과 국내선 등 모든 항공권 가격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해외정보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색 콘텐츠 강화를 통해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꼭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하고 모바일과 연동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여름 휴가지, 다음에서 찾아보고 떠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