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2015년, 근로자 30%가 스마트워크"


정부가 스마트워크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6일 스마트워크에 대한 국민적 인식 개선과 제반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골자로 '스마트워크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 발표하고 2015년까지 근로자의 30%가 스마트워크 할 수 있는 환경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이를 위해 오는 2015년까지 2천7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민간에서도 같은 기간 7천500억원을 투자토록 유도하는 등 약 1조원의 민관 자본을 투입시켜 스마트워크 정착을 지원한다는 복안이다.

방통위는 스마트워크에 대한 국내외 인지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비용 부담 문제는 물론 대면 중심 조직문화 등이 도입 지연을 초래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이번 추진계획을 실천과제로 한 '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도입, 운영 가이드북'도 마련했다.

또한 관련 보안 및 침해 위협 최소화 방안을 담은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정보보호 권고'도 제정, 보급한다.

방통위는 이밖에 범국민 스마트워크 문화 확산 및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하고 여성, 노약자, 중소기업 등 지원을 통한 도입을 촉진하며 정보보호 인증 및 품질 등급제 등 편리한 이용 활성화 환경 구축 등 중점과제도 추진할 방침이다.

방통위 측은 "스마트워크는 산업 경쟁력 및 부가가치 제고를 통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1인, 중소기업 활성화 효과는 물론 교통수단 이동감소를 통한 저탄소 녹색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2015년, 근로자 30%가 스마트워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