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앱]방학 맞아 즐길꺼리 풍성


2010년 마지막 주 앱스토어에서는 연말 및 겨울방학 성수기를 맞아 특정 장르가 아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골고루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여가 시간을 채우기 유용한 맞고·벽돌깨기 등 게임 앱과 클래식 음악 앱 등이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등 OS에 관계없이 상위랭크된 것이 눈에 띈다.

◆이번 주 인기 앱은?

애플 앱스토어 12월 마지막 주 유료앱 1위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이 차지했다.

이 앱에는 쇼팽의 야상곡,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모차르트 겨울나그네 중 보리수,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등 70여곡의 유명 클래식 음악들이 수록돼 있다.

음악과 함께 숨겨진 재미있는 얘기와 작곡가의 뒷얘기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담겨 있어 음악에 대한 상식의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뒤를 이어 1달 여 가까이 상위권을 유지한 '편한 가계부 Pro가 2위를 차지했으며 사진 및 동영상 관리에 유용한 'i사진폴더'가 애플 앱스토어 3위에 들어갔다.

이어 '클럽맞고 온라인'이 4위,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EBS 포켓 잉글리시'가 5위에 각각 랭크됐다.

무료 부문에서는 KT의 날씨 위젯 '올레 날씨'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색칠공부 앱인 'CrayonCrayon Lite'가 2위, 주변에 있는 주차장을 찾아주는 'The Parking'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뒤를 이어 조깅 거리를 측정해주는 'RunKeeper Pro'와 친구들과 함께 물고기를 키우며 대화를 나누는 '아쿠아톡톡'이 각각 4~5위에 들어갔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보드게임 중 가장 큰 인기를 자랑하는 '정통맞고 2011'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추억의 '벽돌깨기' 게임이 2위를,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T업그래이드'가 3위를 각각 기록했다. 그 뒤를 '미니게임히어로즈2', '퍼니피아노_AN' 등이 이었다.

KT올레마켓에서는 마치 실제로 스마트폰 액정을 깨버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Crack LCD'가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음악 앱인 '클래식마스터'가 2위를 차지했으며 마치 여자친구와 영상통화를 하는 듯 지정한 시건에 매번 다른 영상과 음성을 제공하는 '오빠나야 1/2'이 3위로 올라섰다. 이외에도 '동물퍼즐천국 체험판', 'Booooly' 등 게임 앱들이 4~5위를 각각 기록했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국세청 연말정산 2010'앱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1위를 기록했으며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RPG게임 '소울세이버'가 2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모바일 슈팅게임 '레이디 버그', 해적룰렛 '복불복',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여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농심 라면 정복' 등이 각각 3~5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런앱 어때요?
아이폰=직거래장터도 스마트폰으로 하면 한 차원 다른 서비스가 가능하다.

모젯에서 개발한 위치기반 마켓플레이스 '버니마켓'은 주변 가게 행사 및 정보공유, 중고제품 직거래, 주변 아르바이트 정보, 모임 및 벙개 안내 등 다양한 지역 정보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금까지 지역 영세 상점들은 벼룩시장 등 오프라인 잡지를 활용할 경우 비용이 들고 PC기반 온라인에서는 너무 많은 홍보물들이 난립해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버니마켓'을 활용하면 해당 지역 주변 사람들에게만 정보를 노출할 수 있어 가입자만 많이 확보된다면 지역상거래 활성화에 적잖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료 앱이며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Mozzet Co.Ltd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안드로이드폰에서는 각종 상품정보 및 벨소리 만들기 등 생활에 유용한 앱들이 눈에 띈다.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생필품가격정보'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생필품 가격정보로 전국의 대형할인점, 백화점, 슈퍼, 전통시장, 편의점 등 다양한 판매점별 상품 판매가격을 제공한다.

또 직접 항목을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내주변 검색을 통해 현재 위치 기준 주변 판매점의 품목 가격을 검색할 수 있으며 최저가 검색의 기능도 제공한다.

올레 마켓에서는 가지고 있는 MP3파일로 나만의 개성 있는 벨소리를 만들수 있는 '벨마스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단 일부 지원되지 않는 기종도 있으므로 올레 마켓에서 자신의 휴대폰도 해당되는 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수다.

오즈스토어에서는 방학시즌을 맞아 배낭여행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에게 도움이 될 만한 '땡처리 공짜여행' 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국내 유수의 여행사들과 제휴를 통해 세계 각 지역-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대양주, 미주-와 국내,숙박상품의 땡처리여행 및 특가상품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알려주는 무료 서비스다.

이 앱에서 제공되는 각 여행 정보는 니즈(NIZ)의 트위터(@072tour)와 본 앱 게시판에 동시에 등록된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