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무료 앱 제작 솔루션 및 광고 플랫폼 출시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앱을 만들고 앱 콘텐츠 수익뿐 아니라 광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마케팅 전문기업 kt엠하우스(대표이사 김규성)는 미국 실리콘 밸리 소재 솔루션 개발기업 골드스팟미디어(GoldSpot Media)와의 제휴를 맺고 모바일 앱 제작 솔루션 '마이앱(miApp)'과 광고 플랫폼 '마이스팟(miSpot)' 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앱'은 템플릿 형식으로 돼있어 별도의 전문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마치 포털에서 블로그나 카페를 만들듯이 손쉽게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제작 툴로 내년초 상용화된다.

kt엠하우스는 내년초부터 약 200여종의 템플릿이 포함된 마이앱을 일반에 무료로 제공하되 배너 광고 등 일정 부분의 광고 플랫폼을 삽입해 광고 수익을 개발자와 함께 배분할 계획이다.

과거에는 앱을 만들기 위해 개발자가 각 OS별로 별도의 전문 지식을 갖추고 앱 제작 솔루션을 쓰기 위해 비용도 들여야 했지만, '마이앱'을 이용하면 무료로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번의 제작으로 iOS/안드로이드/윈도우모바일/블랙베리/심비안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모든 OS에 자동 전환이 가능하다.

'마이앱'에서 연동되는 광고 플랫폼 '마이스팟'은 단순한 배너 형식으로 이루어져 왔던 기존 타 광고 플랫폼과는 달리 동영상, 플래시 등 풍부한 표현이 가능해 광고주가 원하는 다양한 광고 형태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이미지 배너를 운영하고 있는 앱에도 자유로운 사이즈의 동영상 광고를 별도로 삽입할 수 있다.

아울러 kt엠하우스는 ‘마이스팟’을 통한 광고 수익 실시간 정산 및 리포팅 등 통합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t엠하우스 이종성 경영전략팀장은 "구글과 애플 등 다양한 국내외 사업자들이 경쟁중인 스마트 디바이스 광고 시장에서는 개발자, 광고주, 사용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진화된 광고 플랫폼을 이번에 국내 시장 환경에 맞게 재구성해 선보임으로써 스마트 디바이스 광고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