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폰 빼고, 국내외 모든 스마트폰 SKT로 총집결


상반기중 신제품 폭탄...KT-아이폰 대응 주목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이 2분기 중 스마트폰 10종 출시 계획을 밝히고 라인업을 26일 공개했다.

SK텔레콤이 선보이는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A'·'갤럭시S', HTC '디자이어'·'HD2',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모토로라 '드로이드(북미출시명)'·'XT800W', 팬택 '시리우스', RIM '블랙베리 볼드9700', LG전자 'SU950' 등 총 10종이다.

이 중 8종은 개방성을 장점으로 한 구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하 안드로이드폰)으로 구성됐다.

또 9종이 SK텔레콤을 통해 단독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SK텔레콤의 스마트폰 단말기 라인업은 확실한 우위에 설 것으로 예상된다. (※ LG 「SU950」은 공용 모델)

SK텔레콤은 "1분기 중 출시한 2종을 포함, 상반기 중 공급할 스마트폰 기종 수(12종)가 지난 5년 간(2005~2009년) 출시한 스마트폰 기종 수(13종)와 대등하다"고 강조하면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가 열리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SK텔레콤은 또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폰 대부분이 안드로이드OS 2.1과 1Ghz 초고속 프로세서를 채택, 빠른 반응 속도·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직관적인 멀티터치UI,·최신 어플리케이션 호환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최신 기술에 민감한 스마트폰 주사용 계층의 요구를 반영하여 외산 스마트폰의 경우 해외출시버전과 동일한 모델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KT 2분기 출시 예정 스마트폰 라인업(SKT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A

4월 말부터 SK텔레콤 유통망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A'는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영상통화 기능을 구현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 외에도 T스토어 내 삼성 앱스에서 다양한 한국형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한 강점이 있다.

◇팬택 시리우스(Sirius)

역시 4월 말부터 구입할 수 있는 팬택 '시리우스'는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세련된 UI와 더불어 기본 탑재된 SNS(social Network Service) 기능이 돋보인다. '시리우스'는 일반 휴대폰과 같은 친숙한 사용환경를 제공하여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TC 디자이어(Desire)

5월 북미(Verizon), 유럽(Vodafone)과 한국(SK텔레콤)에서 동시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OS 기반 '디자이어'는 구글 넥서스원 제조사인 HTC사가 넥서스원 후속으로 공개한 주력 모델이다. '디자이어'는 넥서스원 이상의 하드웨어 성능에 스마트폰UI 중 가장 매력적이고 고객친화적이라고 평가 받는 'Sense UI'가 탑재돼, 빠른 구동환경과 PC수준의 무선인터넷 경험을 원하는 하이엔드 유저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삼성전자 갤럭시S

6월에 출시 추진 중인 삼성전자 '갤럭시S'는 지난 3월 'CTIA와이어리스2010'에서 처음 공개돼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빠른 반응속도, 4인치 슈퍼아몰레드 액정, 슬림한 디자인으로 해외 언론으로부터 다른 스마트폰을 압도한다는 호평을 받은 모델이다.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Xperia) X10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도 SK텔레콤을 통해 6월 국내에 선보인다. 일본에서 먼저 출시돼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엑스페리아 X10'은 1Ghz 프로세서, 810만 화소 카메라 등 최상급 하드웨어를 탑재하여 해외에서는 '몬스터폰'으로 불리는 기대작이다. 강력한 디지털카메라, MP3, SNS기능을 갖춰 사진·음악·동영상 등 콘텐츠 이용이 많은 이용자에게 적합한 모델로 평가 받는다.

◇모토로라 안드로이드폰 2종

북미에서 '드로이드(Droid)'라는 모델명으로 출시된 모토로라의 새 안드로이드폰(국내명 미정)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드로이드'는 북미 출시 1주일 만에 25만대가 팔리며 안드로이드OS를 본격적으로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 받았다. SK텔레콤은 해외출시사양 그대로 출시할 예정이며, 판매가도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토로라의 또 다른 안드로이드폰 'XT800W'도 6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SU950

SK텔레콤은 LG전자의 안드로이드OS 2.1 탑재폰 'SU950'도 6월 출시를 추진 중이다. 'SU950'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2010 iF디자인Award'를 수상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블랙베리 볼드(Blackberry Bold) 9700]

스마트폰 판매량 세계 2위 RIM(Research In Motion)사는 지난 21일 '블랙베리 볼드 9700' 런칭쇼를 갖고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오바마 美대통령을 비롯한 세계 유명인사들이 쓰는 스마트폰으로도 유명한 블랙베리는 강력한 Push E-mail 기능과 입력이 편리한 쿼티자판, 트랙패드를 탑재하여 기업 업무처리에 최적화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HTC HD2

5월 중에 출시될 HTC의 'HD2'는 윈도모바일 6.5를 탑재하여 MS오피스파일 열람·편집, 아웃룩 주소록·일정 연동 기능 등 강력한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며 윈도모바일 OS최초로 멀티터치 기능을 지원하고, 반응속도·이용편의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폰 빼고, 국내외 모든 스마트폰 SKT로 총집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