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윈도XP SP2' '윈도2000' 기술 지원 7월 종료


MS, 윈도 XP SP3 사용자는 오는 2014년까지

윈도 XP 서비스팩(SP) 2 이전 버전과 윈도 2000 서버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및 유료 기술지원이 오는 7월 공식 종료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러나 윈도 XP SP3 사용자들은 오는 2014년까지 연장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김 제임스 우)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지원 주기 정책에 따라 윈도 XP SP2 이전 버전과 윈도 2000 서버 클라이언트 버전에 대한 연장 기술 지원을 오는 7월13일 종료할 계획이라고 18일 발표했다.

윈도 비스타 출시버전(RTM)에 대한 연장 기술 지원은 오는 4월 종료된다.

MS의 제품지원 주기 정책은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며, 소비자들이 사용 중인 제품의 서비스 지원 가능 시기를 예측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 웹사이트(http://support.microsoft.com/gp/lifecycle/ko)에 공지하고 있다.

윈도의 기업용 버전과 윈도 서버를 비롯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개발 툴 제품은 5년의 일반 지원과 5년의 연장 지원을 포함해 10년, 윈도 소비자용 버전 등 소비자 소프트웨어는 5년 동안 일반 지원을 제공한다.

MS 측은 서비스 팩이 출시되면 이전 버전 지원 기간이 서비스 팩 출시 기준으로 2년 후와 기존에 예정된 종료 시점 중 빠른 시점을 기준으로 종료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제품 지원 주기 정책이 시행되기 이전에 출시된 윈도 XP의 경우 비즈니스용과 소비자용 제품에 대한 지원 주기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연장 기술 지원이 중단되는 윈도 XP SP2 이전 버전 사용자들은 MS 윈도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products)에서 최신 서비스 팩인 윈도 XP SP3를 다운한 후 설치해 계속 연장 기술 지원을 받거나, 윈도 7으로 업그레드 하면 된다.

윈도 서버 2000과 윈도 2000 프로페셔널의 경우 각각 윈도 서버 2008 R2와 윈도 7으로 전환하면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윈도 비스타 RTM 사용자들도 동일한 윈도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윈도 비스타 서비스팩 1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MS 비즈니스 마케팅 본부 장홍국 상무는 "기술 지원 종료가 예정된 제품의 경우 안전한 사용을 위해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윈도 7 RC(Release Candidate) 버전은 오는 6월10일이면 사용기간이 만료돼, 이후에 정품 윈도로 전환하지 않은 경우 PC가 2시간 마다 반복적으로 종료되기 시작한다.

MS는 현재 RC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정품 윈도 7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웹페이지(www.microsoft.com/genuine)를 통해 윈도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윈도XP SP2' '윈도2000' 기술 지원 7월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