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트온-MSN, 메신저 피싱 '꼼짝마!'…공동 대응


경찰청과 공조 협력도 확대

양대 온라인 메신저 네이트온과 MSN이 메신저 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힘을 모은다.

네이트온과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제임스우)는 피싱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고객 캠페인과 기술적 대응에 공동으로 임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또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와의 공조 협력도 확대해 범죄인 검거와 금전적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대응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우선 두 회사는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을 공동 구성해 홍보 배너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네이트와 MSN에 게재하며, 네이트온과 윈도우라이브 메신저 팝업 공지를 통해서도 노출한다.

기술적 피싱 차단을 위해서도 공조하기로 했다. 피싱 범죄에 사용되어 차단된 IP, 신고된 IP와 차단 사유, 신규 피싱 패턴 등을 공유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규 보안 조치 공유를 통해 양측의 보안 기술을 공동 발전시켜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 경찰과 공조 하에 범죄에 사용된 것으로 보고된 은행 계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해당 계좌에 대한 조치가 신속히 일어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다.

메신저 피싱 범죄의 경우 이처럼 신속한 대응을 통해 금전적 피해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만큼 양사는 신고 전담 창구도 강화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 조시행 상무는 "메신저 피싱은 과거 지속적으로 유출된 개인정보를 도용한 2차적 범죄이거나, 개인 PC 해킹에 의한 범죄여서 더욱 근절이 쉽지 않다"며 "업체의 보안 노력과 더불어 개인 이용자의 생활 속 보안 실천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온-MSN, 메신저 피싱 '꼼짝마!'…공동 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