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인터넷세상] 대학교수 시국선언


1. 대학교수 시국선언

6월 3일 오전 11시 서울대 교수 120여 명이 이명박 정부의 국정기조 전환을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민주주의 후퇴를 우려하는 서울대 교수 일동' 명의로 발표된 선언문은 故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검찰 수사에 대해 현 정부가 사죄해야 하며, 용산 참사 피해자 등에 대해서도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중앙대 교수 60여 명도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2. 임채진 사표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5월 23일에도 사직서를 제출하여 반려된 바 있는 임채진 검찰총장이 6월 3일 사직서를 다시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총장은 '사퇴의 변'을 통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상할 수 없는 변고로 인해 많은 국민을 슬프게 했다"며 "진심으로 국민에게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3. 빽가

최근 퇴폐클럽 논란을 일으킨 '청담동 클럽 사진'에 일부 연예인들의 모습도 담겨져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빽가가 그 당사자로 지목돼 관심이 집중된다. 이에 빽가는 6월 3일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변명도 거짓말도 아니고 사진의 저 사람은 제가 아니다"고 해명했다.

4. 김준호쇼

KBS2 '코미디쇼 희희낙락'의 코너 '김준호의 합성쇼'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김준호쇼' 는 기존의 토크쇼 자료와 김준호가 연기하는 모습을 절묘하게 편집한 영상합성 개그이며, 최근 근엄한 이미지의 중견 배우 이순재를 핑클 팬클럽 회장으로 둔갑시켜 웃음을 준 바 있다.

5. 서태지 팬클럽

지난 5월 23일 가수 서태지의 팬클럽 회원들이 힘을 모아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빈소가 마련된 봉하마을에 조문객들을 위한 캔커피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에 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보내 준 마음과 정성이 큰 도움이 됐다"며, "직접 감사의 뜻을 전하지 못해 안타깝다"고 전했다.

6. 윤상현 보낼 수 없는 너

6월 1일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출연한 윤상현이 이승철의 '네버엔딩 스토리'와 함께 더원의 '보낼 수 없는 너'를 열창해 화제다. 또한 윤상현은 7년간의 첫사랑 스토리와 드라마 '내조의 여왕' 출연 전 "무속인이 극중 내가 노래를 하면 잘 된다"고 해 '네버엔딩 스토리'를 불렀다고 고백했다.

7. 정지현 결혼

2004년 아테네 올림픽 그레코로만형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정지현이 6월 7일 1살 연상의 예비신부 정지연씨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으로 알려져 화제다. 두 사람은 지난 2003년 정지현의 중학교 은사 결혼식에서 처음 만나 6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돼 눈길을 끈다.

8. 권상우 윤아 키스신

6월 4일 마지막회를 앞둔 MBC 드라마 '신데렐라 맨'의 주인공 권상우와 윤아가 키스신을 촬영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이번 키스신은 지난 6월 1일 밤 진행됐으며, 특히 이날은 5월 30일인 윤아의 19번째 생일이 막 지난 때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9. 지아 교통사고

가수 지아가 지난 6월 1일 거주지인 천안에서 친구가 운전하던 승용차를 타고 서울로 올라오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이마가 함몰되는 등의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아는 사고 당일 우측 이마 일부분이 함몰돼 20여 바늘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져, 당분간 음반 활동을 전면 중단하게 됐다.

10. 정수근 징계 해제 요청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롯데 자이언츠 구단이 6월 3일 KBO에 요청한 정수근 징계 해제 건에 대해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답변을 해 귀추가 주목된다. 정수근은 지난해 7월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만취한 채 경비원을 폭행한 사건을 일으켜 KBO에서 무기한 실격 선수 처분을 내린 바 있다.

/자료 제공 = SK 커뮤니케이션즈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