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쌍용정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퇴직자 DB사업 수주


쌍용정보통신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추진하는 '퇴직자 DB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의 효과적인 인적 자원관리를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는 자치단체 인사행정정보화사업에 이어 실시하는 것이다.

퇴직자 및 무기계약자, 기간제근로자 인사기록카드를 전산화하고 경력증명서 발급 및 급여처리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효율적인 전자인사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다.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전국 자치단체의 퇴직자 및 무기계약자, 기간제근로자 인사기록카드 DB 구축 ▲관련 인사기록 조회 및 퇴직자 제증명 발급시스템 구축 등의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쌍용정보 측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관리의 전자화를 통해 인사업무의 운영기반을 조성하게 됨으로써 퇴직자 인사정보를 활용한 인사제도 개선지원 뿐 아니라 새로운 인사정책 수립시 전국적 인사정보의 활용으로 과학적 인사정책 수립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무기계약자 및 기간제근로자 인사기록카드의 DB 구축을 통해 관련 인사 및 급여 업무처리의 신속화, 절차의 간소화를 통해 업무효율성 극대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정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퇴직자 DB사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