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여옥 폭행 사건, '진실게임' 양상


田측 "폭행했다" VS 민가협 "때리지 않았다"…CCTV 안 찍혀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의 '국회 폭행' 사건이 진실게임 양상으로 흐르고 있다.

전 의원은 왼쪽 눈 각막이 손상됐고, 전신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순천향대학병원에 입원 중이다. 전 의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부산민주화운동협의회(민가협)공동대표인 이모씨는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태.

이씨는 지난 1989년 경찰관 7명이 사망한 부산 동의대 사건 당시 화염병 투척 혐의로 구속된 김모씨의 어머니로, 동의대 사건을 민주화 운동으로 규정한 것을 전 의원이 재심의가 가능하도록 하는 개정 법률안 입법을 추진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양측의 주장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전 의원측은 이씨가 눈을 할퀴고 얼굴과 몸을 마구 때리는 등의 폭행을 가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은 사건 당일인 27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전 의원에게 5∼6명의 여성들이 달려들어 욕설을 하고, 할퀴고, 머리를 쥐어 뜯고, 얼굴을 때리고, 눈을 손가락으로 후벼 넣었다"라고까지 폭행을 기정사실화 했다.

반면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이씨는 경찰조사에서 "(전 의원을)밀쳤지만 때리지는 않았다"며 혐의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민주화운동정신 계승국민연대(국민연대)도 28일 성명서를 통해 전 의원이 사건을 왜곡하고 있다며 경찰이 확보한 CCTV 공개를 요구했다.

국민연대는 "전 의원은 왜곡하고 있다"며 "한술 더 떠서 한나라당은 이 사건을 확대 재생산하여 국회테러니, 실명위기니 하며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사실 관계를 왜곡 조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남성에게 피격 당했다느니, 20∼30대 여성에게 피습 당했다느니, 5∼명이 달려들어서 눈을 후벼 팠다느니 하며 사실 관계를 왜곡하고 있다"며 "사실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국회 CCTV를 확인하면 될 것"이라고 전 의원과 한나라당측 주장을 반박했다.

이들은 또 "혈압이 높고 지병이 있는 70세가 다 된 할머니를 마치 테러범으로 몰고 있으며, 전 의원은 병원에 누워 실명위기라는 등 '생쑈'를 하고 있다"고 전 의원을 비난했다.

이처럼 전 의원측과 민가협 등 사건 당사자들이 폭행사건과 관련해 크게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어 당시 상황이 촬영된 CCTV가 결정적 증거가 될 것으로 보였지만 경찰조사 결과 폭행 당시 장면은 촬영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CCTV 사각지대에서 벌어진 일이어서 폭행 당시 상황이 찍히지 않았다는 것.

전 의원이 폭행을 당했다는 곳은 국회 본청 후문 민원실이다. 당시 쟁점법안 처리를 놓고 여야간 대치가 격화되면서 박계동 국회 사무총장이 국회 본청 출입제한조치를 발동했던 시간대였다.

출입통제로 국회 사무처 직원과 국회 출입기자 뿐 아니라 국회의원과 보좌진들은 민원실에 대기하고 있었던 상황에서 폭행사건이 발생한 것. 당시 현장에는 100여명에 육박하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현장에 있었다는 한 국회 관계자는 사건 당일 기자에게 "(이모씨가)폭력을 휘두른 것은 보지 못했다. 전 의원의 멱살만 잡고 흔드는 것은 봤다"며 전 의원측의 주장에 의문을 나타냈다. 또 다른 관계자도 이와 비슷한 증언을 했다.

창조한국당 유원일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목격자들에 따르면 전 의원 사건은 민주화를 위한 유가족협의회 소속의 연로한 노인과 잠깐 승강이를 벌인 것일 뿐이라고 한다"며 "한나라당의 테러 주장은 어이가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전 의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모씨 외에 함께 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 4명에 대한 경찰의 체포영장은 기각됐다. 법원은 사건 발생 당시 상황이 찍힌 국회 CCTV에는 용의자들이 본관 내로 들어가는 장면만 있어 그들이 폭행에 직접 가담했는지 여부가 불투명하다며 체포영장을 기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전 의원 폭행 용의자들에 대해 임의동행 형식으로 조사를 벌일 계획이며 거부하면 추가 증거 자료를 수집, 검찰과 협의해 체포영장을 재신청할 방침이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여옥 폭행 사건, '진실게임' 양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