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시스템 세일즈


동남아 IT 장관들 방문 이어져

18개국 정보통신 장·차관이 참석하는 'IT MC 2007'을 위해 방한한 장관들이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를 방문해 와이브로 시스템을 둘러봤다.

포스데이타는 지난 16일 포스데이타를 방문한 말레이시아 에너지·수자원·통신부 장관 일행에 이어 오늘 베트남 우정통신부 도텅따 장관이 와이브로 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와이브로 서비스 도입을 앞두고 있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정부가 포스데이타의 와이브로 시스템을 둘러보고 자국에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방문단 일행은 분당 시내를 달리는 시연버스 안에서 인터넷 서핑, 온라인 게임, 고화질 실시간 VOD 서비스, 와이브로를 활용한 화상 전화 서비스 등을 체험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통신업체 관계자들도 함께 방문했다. 말레이시아는 자국의 무선 브로드밴드 기술로 와이브로를 채택해 최근 서비스 사업자를 선정하고 올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어서 포스데이타 등 국내 와이브로 업체들의 관심이 쏠려있다.

포스데이타 신준일 상무는 "와이브로는 아시아,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기존 유선 인프라의 보급이 늦은 신흥시장 위주로 빠르게 보급될 것"이라며 "앞으로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 장비 공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지연기자 digerat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시스템 세일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