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케이윌 "동방신기, 아이돌 중 최고 보컬"


'믿어요' 가이드 보컬로서 '노래 실력 인정'

최근 박진영의 곡 '왼쪽가슴'으로 인기몰이 중인 신인가수 케이윌이 인기그룹 동방신기의 보컬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케이윌은 언더와 세션 활동을 하며 5년을 준비한 실력파 신인으로 작곡가의 노래를 가수들에게 들려주는 가이드 작업과 코러스 세션 등 풍부한 경력을 자랑한다.

케이윌은 동방신기, 조성모, 김종국, 테이, 플라이투더스카이의 곡들에서 이런 작업을 해냈다. 그는 그 중 특히 동방신기의 '믿어요'를 가장 좋았던 곡으로 꼽았다.

케이윌은 "동방신기의 '믿어요'에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했다"며 "곡 자체도 워낙 좋았고 동방신기가 곡 분위기를 살려 잘 불러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돌이란 편견만 버리면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곡이었다"며 "동방신기는 지금 아이돌 그룹 중 최고의 보컬 실력을 자랑한다. 결코 노래 실력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케이윌은 "특히 무대에서 보여주는 그들의 카리스마에서 정말 최고란 말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치켜세웠다.

케이윌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피' 역시 자신이 작업한 베스트 중 한 곡으로 꼽았다. 그는 "플라이투더스카이는 부드러운 도입부를 거쳐 뒤로 갈수록 호소력 짙게 잘 표현해냈다"고 박수를 보냈다.

특히 '피'는 케이윌이 부른 버전이 인터넷 R&B 동호회 등에 퍼지며, "같은 노래 다른 느낌", "키가 높은데도 표현력이 뛰어나다", "플투도 좋지만, 이 사람 버전도 맛이 있다" 등 호평을 받았다.

케이윌은 두껍고 남자다운 목소리와 얇은 미성, 허스키한 보이스 등 다채로운 보컬 색으로 곡에 따라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 실력파 가수로 인정받으며 타이틀곡 '왼쪽가슴'과 함께 떠오르고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사진 김동욱 기자 gphot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윌 "동방신기, 아이돌 중 최고 보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