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인공지능·드론·자율주행 프로그램
30~31일, 관내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 참여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지난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30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한 AI 체험 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이 드론에 대해 실습,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광주 학생들이 인공지능 시대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현장 속 진로체험과 미래비전 설계를 기획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사회적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공정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고 창의성과 열정을 가진 광주의 미래인재 육성을 기치로 내세우고 있으며, 지난 3월 선발된 장학생에 대해 연간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