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곽영래 기자] 종합경제미디어 아이뉴스24가 2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FKI타워컨퍼런스센터에서 '아이포럼2025-지금은 인공지능 대전환(AX):AI 3대 강국 어떻게 만들 것인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왼쪽)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아이포럼은 매년 하반기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아이뉴스24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산업 전반의 AI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서 기술·산업·정책 리더들이 모여 'AI 3대 강국'으로 가기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한 김정호 카이스트 교수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세션1 'AI·반도체·로봇의 삼중주' △세션2 'AI 인프라 고도화의 길' △세션3 'AI-로봇과 제조업 혁신'이 이어진다.
매년 국내외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아이포럼 2025가 '지금은 인공지능 대전환(AX):AI 3대 강국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2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렸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왼쪽)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매년 국내외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아이포럼 2025가 '지금은 인공지능 대전환(AX):AI 3대 강국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2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렸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왼쪽)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가운데는 한재권 한양대 ERICA 로봇공학과 부교수. [사진=곽영래 기자]매년 국내외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아이포럼 2025가 '지금은 인공지능 대전환(AX):AI 3대 강국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2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렸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왼쪽)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