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여주시가족센터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관계 갈등, 심리적 우울, 불안 문제 해결을 위한 가족상담 및 종합심리검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여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부부·개인 상담은 최대 6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상담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가족센터 운영상담팀(☎ 031-886-0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는 향후 지자체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예산 확보와 상담 인프라를 확충하고 더 많은 시민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지현 센터장은 “부부 갈등, 부모-자녀 갈등, 이혼 전후 상담, 다문화가족 상담 등 다양한 가족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가족센터는 그동안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의 '외부상담기관'으로 지정되며 전문성을 입증해왔다.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3년간 연평균 1300회기, 연인원 2500명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여주 관내 13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상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여주=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