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도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등 선정


완도 해조류 미래 가치 알리고, 치유 페이로 골목 상권 활성화 기여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23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정했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수산경영과 정종민 주무관, 관광과 김송희 주무관, 해양정책과 주아영 주무관, 협업팀은 완도읍 총무팀과 복지2팀이 선정됐다.

전남 완도군청 전경 [사진=김상진 기자]

적극 행정 우수 사례는 ‘소통 24’를 통한 전 국민 온라인 투표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정종민 수산경영과 주무관은 국내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미 항공우주청(NASA)을 방문해 완도 해조류의 미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

특히 외교부, 주한 미국대사관 등 주요 기관을 거쳐 미 항공우주청 아시아 대표에게 끊임없이 메일을 보내는 등 3년 동안 적극적인 노력으로 미 항공우주청을 방문해 완도 해조류의 우수성을 알렸다.

김송희 관광과 주무관은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숙박, 식당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완도청정마켓 포인트를 지원해주는 ‘완도 치유 페이’ 정책을 추진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골목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주아영 해양정책과 주무관은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차량을 통한 해양쓰레기가 수거되지 않아 적지·소각 등 문제가 심각한 외딴섬의 상황을 파악하고, 친환경 정화 운반선을 활용해 해양쓰레기를 적극 수거·처리했다.

협업팀으로 선정된 완도읍 총무팀과 복지2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회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완도 방문의 해’를 맞아 주민자치위원회, 노인회 등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타 지역 단체의 완도 방문을 유도하고 특산물 구매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됐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에는 △포상금 △성과 상여금 한 등급 상향 △근무 성적 평정 실적 가점 등의 기회가 부여 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속적으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해 직원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도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등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