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큐로컴, '크레오에스지'로 사명변경…바이오 중심 사업구조 개편


제27기 정기주주총회서 의결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큐로컴이 사명을 큐로컴에서 '크레오에스지'로 변경하고 바이오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다. 크레오에스지는 서울 강남구 역삼아르누보호텔에서 개최한 2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큐로컴은 '크레오에스지'로 사명을 변경한다. [사진=큐로컴]
큐로컴은 '크레오에스지'로 사명을 변경한다. [사진=큐로컴]

크레오에스지는 창조를 의미하는 'CREO'와 솔루션 그룹(Solution Group)의 합성어다. 바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바이오 솔루션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수년간 자회사 스마젠에서 바이오 연구를 진행해 온 이상균 박사 등 바이오 전문가들이 경영 전면에 나설 계획이다.

사업 구조도 바이오 중심으로 개편된다. 크레오에스지는 자회사 스마젠이 최근 론칭한 범용 백신개발 플랫폼 'SUV-MAP'과 임상 2상을 준비 중인 에이즈 백신 등 주요 바이오 사업 부문을 모회사 크레오에스지가 주도하도록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 중이다.

SUV-MAP은 이상균 박사가 개발에 성공한 백신 개발 플랫폼이다. 크로오에스지 측은 SUV-MAP이 유전자 합성역량을 내재화해 백신 개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크레오에스지 관계자는 "SUV-MAP은 이상균 박사 주도로 스마젠에서 십여 년 넘게 연구를 진행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바이러스에 대해 백신 개발 역량을 검증해 왔다"며 "지카 바이러스, 메르스, 코로나 등 이미 개발에 성공한 전임상 단계 백신 파이프라인만 5개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어 "상장사인 모회사 크레오에스지가 사업을 주도할 것이기 때문에 파이프라인 상용화가 한 층 탄력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바이오 산업 리딩기업들과의 협업도 한결 수월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큐로컴, '크레오에스지'로 사명변경…바이오 중심 사업구조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