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證, 대표 MTS 'KB M-able' 미션카드 서비스 오픈 이벤트


미션카드에 목적을 부여해 재밌고 쉽게 정기적으로 목돈 만들기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KB증권은 고객이 손쉽고 흥미롭게 자산을 모을 수 있는 ‘KB M-able(마블) 미션카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이 대표 MTS ‘KB M-able’ 미션카드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대표 MTS ‘KB M-able’ 미션카드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사진=KB증권]

미션카드 서비스는 오픈뱅킹을 통한 충전방식이며, 지난해 10월 M-able mini(마블 미니)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더 많은 고객들이 자산 증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KB M-able(마블)에도 오픈했다.

이번 오픈한 ‘마블 미션카드’는 CMA(자산관리계좌), 중개형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연금저축계좌에서 ‘자금모으기’가 가능하며, 각 계좌의 특징과 목적 자금에 따라 디자인됐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오픈과 함께 ‘마블로 들어온 미션카드’ 이벤트를 만 14세 이상 국내 거주 내국인 개인고객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오픈뱅킹 등록 대상계좌에 한해 가능하다.

미션카드는 쇼핑(CMA), 여행(CMA), 중개형ISA, 연금저축계좌 총 4장으로 구성됐으며 스탬프를 적립해 미션카드를 완성하면 미션카드 별 3천원~1만원의 국내주식쿠폰을 지급한다. 미션카드 테마별 최대 2회차 충전완료까지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주식쿠폰을 최대 6만 6천원 증정한다. 동일 미션카드 내 1일 1스탬프만 적립 가능하다.

아울러 CMA(자산관리계좌) 거래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생활금융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CMA 화면을 개편했다. 어려운 메뉴명은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메뉴명으로 개편하고 메뉴 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동선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CMA 계좌 유형별 특성에 맞는 잔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My CMA’ 화면에서는 체크카드 결제, 생활비 자동이체 등록이 가능하고 계좌 별명을 설정해서 자금 목적에 따라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수익금 안내를 시각화한 ‘한 달 동안 모은 수익금’(CMA 발행어음형, MMW형만 제공) 기능을 통해 고객이 받는 수익금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고객중심, 고객편의, 고객니즈 충족을 기반으로 플랫폼 개발, 개선을 지속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이용하고 싶은 플랫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證, 대표 MTS 'KB M-able' 미션카드 서비스 오픈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