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데이터, 챗GPT 정보 유출 막는 'AI필터' 출시


질의응답 내용 모니터링…키워드·문장 패턴 탐지 시 차단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지란지교데이터는 챗GPT 입력 내용을 모니터링해 내부 정보 유출을 막는 'AI필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챗GPT에 입력하는 내용을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 'AI필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사진=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데이터는 챗GPT에 입력하는 내용을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 'AI필터'를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사진=지란지교데이터]

초거대 언어 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는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AI가 사용자 질문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기밀정보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AI필터는 챗GPT 입력 내용(프롬프트)을 모니터링해 기밀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정된 키워드나 문장 패턴 등이 탐지될 때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내 챗GPT 인터넷 네트워크를 차단하고, 질의와 응답 내용을 필터링한다.

지란지교데이터는 향후 번역 서비스에서도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업무 전용 웹포털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조원희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챗GPT로 인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안은 챗GPT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지만 이는 AI 활용의 이점을 포기하는 행위"라며 "정보를 보호하면서 챗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데이터, 챗GPT 정보 유출 막는 'AI필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