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의겸 의원, 왜 한동훈 장관 질의 때 손 떨었나


[아이뉴스24 원성윤 기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의 질의 과정에서 손을 덜덜 떠는 장면이 포착된 데 대해 "속에서 열불이 나 부르르 떤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이상설 등에는 선을 그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은 지난달 30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와 인터뷰에서 당시 정순신 전 국가수사본부장(변호사)에 대해 질의하고 있던 상황이라 설명하면서 "정 변호사가 대검 부대변인 지낸 것을 모를 리가 없다고 생각해 물어봤는데, 여전히 '몰랐다' 발뺌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누가 뭐래도 인사 검증 책임은 한 장관 아니겠나. 뉘우치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책임감을 느끼는 자세를 보여야 하는데 오히려 뻔뻔하게 저를 공격했다"며 "오히려 거꾸로 제가 팩트 체크를 제대로 못 해서 잘못 물어보는 것처럼 오히려 저를 역공하더라. 속에서 열불이 나 부르르 떨었다"고 했다.

'손을 벌벌 떨었다는 보도가 억울하지 않냐'는 주진우 기자의 질문에는 "요즘 하도 만성이 돼서 그냥 그러려니 한다"고 답했다.

앞서 지난 2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한 장관에게 손을 덜덜 떨면서 한 장관에게 질의하는 김 의원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한 장관이 무서워서 떤 게 아니냐 등의 이야기가 오고 갔다.

/원성윤 기자(better20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의겸 의원, 왜 한동훈 장관 질의 때 손 떨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