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올해 초·중등 수업 활성화 계획 발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23일 다양성을 품은 수업을 통한 초·중등 수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다양성을 품은 수업이란 학생의 삶과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수업 방법으로 배움의 깊이를 더하고, 학생의 다양한 실력을 키우는 수업을 의미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특히 수업 정책으로 ▲교실수업 강화 ▲연구문화 활성화 ▲수업나눔 내실화를 설정해 학생들의 다양한 꿈 실현을 지원한다. 수업 방향으로는 ▲학생, 수업의 중심에 서다! ▲사고하는 학습, 깊이 있는 배움 ▲모두가 성장하는 수업문화 확산을 설정했다.

시교육청은 수업성장인증제, 수업 공감톡톡 등 학교 현장 지원 강화에 중점을 두며, 교실수업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실력을 키우고 배움의 깊이를 더하고자 한다.

더불어 수업나눔문화 정착을 위한 수석교사 운영, 동학년 수업살이, 수업실천사례 연구대회 등을 운영해 교사들이 수업연구와 수업나눔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근 광주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자발적인 계획과 지속적인 실천으로 다양한 수업을 연구하고 성장하는 교사를 응원한다” 며 “선생님들이 연구한 수업으로 학생들의 배움에 깊이가 더해지고 다양한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올해 초·중등 수업 활성화 계획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