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최근 경북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2기에 이르는 경북여행리포터단은 블로그 부문(13명), 영상 부문(2명)으로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16일 경북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을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지난 16일 경북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을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지난달 9일부터 열흘간 경북나드리 SNS 채널, 대외활동 사이트 등을 통해 모집한 이번 리포터단은 모집 정원의 18배 이상이 지원했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단은 매월 경상북도의 축제와 수려한 관광자원, 맛집 정보 등을 직접 취재해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2023 경북관광아카데미'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경북여행리포터단의 활동 의지가 느껴지는 선서를 시작으로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응원·격려의 마음을 담은 위촉기념 모자 증정 퍼포먼스도 펼쳤다.

이어 여행크리에이터 써니앤쎄이의 급변하는 관광 패러다임에 대한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경북여행리포터단이 다채로운 경북의 관광지 구석구석을 취재해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문화관광공사, 2023년 경북여행리포터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