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가車] 황색불에 교차로 진입…빨간불에 들어간 차와 '쾅'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황색신호에 교차로에 진입한 차와 빨간불에 그대로 달려가던 차가 서로 추돌하는 사고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황색불에 교차로 들어간 차와 빨간불에 들어간 상대방'이라는 제목의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블랙박스 영상에는 지난달 31일 오후 3시께 경상남도 창원시 한 교차로 상황이 담겼다.

블랙박스 차주 A씨는 제한속도 50㎞/h 구간을 달리다 전방 신호등이 황색 신호로 바뀌었으나 그대로 속도를 살려 직진했다.

A씨는 교차로 중앙 부분을 통과할 때쯤 우측에서 신호를 위반하고 달려오던 흰색 경차와 추돌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황색불에 들어가 사고가 일어났지만 신호위반으로 일어난 사고는 아니다'는 대법원판결을 인용해 "A씨가 속도도 빠른 것 같고 신호도 위반했지만 사고는 빨간불에 들어온 경차 때문에 일어난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이어 과실 비율에 대해선 "지금 당시 상황을 보면 사고가 난 당시에도 (A씨) 신호는 황색이었다"며 "법원에서 (A씨) 신호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한다면 과실 비율은 100대 0이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에게 과실이 인정된다 하더라도 30%보다는 작아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 변호사는 또 "경찰에서는 양쪽 다 신호위반으로 처리하려 할 것이다. 추후 검찰이 약식기소를 한다면 정식재판을 청구해 무죄를 다퉈보시라"고 조언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가車] 황색불에 교차로 진입…빨간불에 들어간 차와 '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