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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 모집…다년도 부문 신설


총 3개 부문 제작지원, 232억원 규모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한콘진)이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 기업의 콘텐츠 상용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총 232억원 규모로 77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은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을 신설했다. 다년도 부문은 총 84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으로 PC와 콘솔로 구성하고 개발형, 출시형으로 단계를 나눴다. 개발형은 과제당 최대 4억 원, 출시형은 과제당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은 신기술 기반형(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신시장 창출형(모바일, 아케이드, 보드게임) 분야로 나뉜다. 신기술 기반형 분야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등을 활용한 게임콘텐츠에 과제당 최대 4억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총 40억 원 규모다.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21억 원의 규모로 게임의 재미성과 교육, 훈련, 사회적 문제해결 등의 목적성이 결합된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2~3억 원을 지원한다.

한편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가 오는 16일 오후 2시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제작지원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안내하는 자리로, 참석 기업 대상의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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