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철수 "조국 유죄판결, 공정·상식의 출발점"


[아이뉴스24 원성윤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의원은 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전날(3일) 법원 1심 판결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데 대해 "공정과 상식의 출발점"이라고 평가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대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당대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유죄 판결은 국민들께서 선택한 정권교체가 옳았음을 의미한다"며 "저는 대선후보 단일화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정의가 승리하는 것을 도왔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윤석열 정부는 공정과 정의라는 역사적 정당성을 지닌 정부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 조 전 장관 수사를 한 것을 거론함으로써 윤 정부의 의의를 정의했다.

안 의원은 "민주당은 조국 사태 때처럼 이재명 대표의 범죄 혐의를 검찰의 조작으로 몰아가고 있다. 그 배경에는 정권교체라는 국민의 뜻에 반하는 대선 불복, 사법 불복의 심리가 깔려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아직 정권교체는 미완성"이라고 평했다.

이어 자신이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과 대선후보 단일화를 꾀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정의'가 승리할 수 있었다면서 "그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당대표로서 총선 압승을 이끌어 정권교체 완성에 다시 한번 더 기여하고자 한다. 민주당으로부터 대선 승복, 사법 승복을 받아내 국민이 윤석열 정부에 부여한 시대정신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했다.

한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3일 자녀 입시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이 대학교수의 지위에 있으면서도 수년 동안 반복해 범행해 죄질이 불량하고, 입시 제도의 공정성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해 죄책이 무겁다"고 지적했다.

/원성윤 기자(better20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조국 유죄판결, 공정·상식의 출발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