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세훈 서울시장 "난방비 폭등 초래한 민주당, 사과부터 해라"


[아이뉴스24 원성윤 기자] 난방비를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격화되는 모습이다.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김성진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김성진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난방비 폭탄'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은 오늘의 폭등 사태를 초래한 데 대해 사과부터 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비판했다.

오 시장은 26일 페이스북에 '에너지 지원, 조금도 지체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 시절 포퓰리즘으로 에너지 가격 상승을 인위적으로 막았다"고 현 사태의 책임을 민주당의 탓으로 돌렸다.

그는 "한전은 박근혜 정부 시절 연간 4~12조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내던 탄탄한 기업이었지만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과 요금 억제 정책으로 점점 적자 폭이 커져서 지난해에만 30조원의 적자를 내며 회사채를 발행해야 겨우 연명하는 부실기업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제 에너지 가격의 변동 폭이 커질 때 한전이 완충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하고, 상승의 충격이 고스란히 국민들께 전달되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 시장은 서울시의 지원 대책을 밝혔다.

그는 "긴급 지원을 조금도 지체하지 않겠다"며 "예비비와 특별교부금으로 노숙인 보호시설이나 경로당 같은 사회복지시설에 난방비를 추가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 "노숙인에게 제공할 겨울철 응급 잠자리와 거리 상담 인력을 확대하고 쪽방 주민에게는 생필품을, 노숙인에게는 방한 물품을 지급하겠다. 저소득 가구에 단열재·창호·친환경 보일러를 교체해주는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근본적으로 난방 문제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성윤 기자(better20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훈 서울시장 "난방비 폭등 초래한 민주당, 사과부터 해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