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7일) '최저 -15도' 다시 강추위…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27일 기온이 다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다. 낮 기온도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에서 0도 이하로 내려가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7∼3도로 예보됐다.

27일 기온이 다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은 이날 오후 전국 예상 기온. [사진=기상청 ]
27일 기온이 다시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은 이날 오후 전국 예상 기온. [사진=기상청 ]

이날 저녁까지 전라권서부에 눈이 내리고 아침까지 충남권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다음날(28일) 낮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다음날까지 예상 적설량과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10~30cm, 10~30mm, 전라권서부, 제주도중산간, 제주도산지 2~7cm(많은 곳 전북남부서해안,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10cm 이상), 5~10mm이다.

아침까지 충남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전남동부남해안, 경북동해안, 경남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7일) '최저 -15도' 다시 강추위…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