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리그-하나은행 '모두의 드리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금상 수상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하나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제작한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홍보영상이 국제 광고제 '2022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국제 광고제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스포츠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로 영감을 준 캠페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모두의 드리블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모두의 드리블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모두의 드리블' 홍보영상은 '2022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체험-이벤트 부문에서 금상, P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모두의 드리블'은 K리그 이동약자 접근 환경 개선 사업인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 사업 중 하나다. 이 캠페인은 팬들이 직접 이동약자를 위한 안내 지도 제작에 참여해 이동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 수상한 '모두의 드리블' 홍보영상에는, K리그 팬들이 직접 공을 드리블하여 경사로 등 이동약자가 갈 수 있는 동선을 찾고, 해당 동선 중 가장 효과적인 경로로 이동약자 안내지도를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2020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올해 8월 '2022 부산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크리스탈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연맹은 "스포츠를 통해 사회 다양한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리그-하나은행 '모두의 드리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금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