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고 싶지 않다" vs "상대 전적은 내가 더"…절친의 유쾌한 장외 설전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V리그의 대표 절친 김종민(한국도로공사), 차상현(GS칼텍스) 감독이 결승전을 앞두고 유쾌한 장외 설전을 벌였다.

한국도로공사와 GS칼텍스는 20일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결승전을 치른다.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왼쪽)과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왼쪽)과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도로공사는 2011년 이후 11년 만에 정상에 도전한다. GS칼텍스는 통산 5번째 우승으로 여자부 최다 우승팀으로 우뚝 서겠다는 각오다.

초중고 동기동창인 양 팀 사령탑은 결승전을 앞두고 설전을 벌이며 서로를 견제했다.

포문은 김 감독이 열었다. 그는 "솔직히 차 감독에게는 지기 싫다. 선수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상대적으로 우리가 밀리는 상황이지만 전략적으로 뒤집어볼 생각이다"라고 선전포고했다.

차 감독도 곧바로 응수했다. 그는 김 감독과의 상대 전적을 묻는 말에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두 시즌 전에 한 번도 패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앞서지 않나 싶다"라고 웃음을 보였다.

과거에는 더 많이 패하지 않았냐는 말에는 "그때는 팀 정비가 안 됐을 때다"라고 유쾌하게 받아쳤다.

도로공사가 컵대회 결승에 오른 것은 2017년 이후 5년 만이다. 당시 준우승에 머물렀는데 하필 상대가 GS칼텍스였다.

김 감독은 복수를 노린다. 그는 "당시 2-3으로 패했다. 항상 경기를 하면 생각난다"라며 "당시는 우리가 조직력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었다"라며 "선수들도 이기려는 의지가 강하다"고 의욕을 불태웠다.

차 감독은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도로공사에 3-0으로 이겼을 때도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다. 오늘 역시 쉽지 않을 것 같다"라며 "경기가 빨리 끝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고 싶지 않다" vs "상대 전적은 내가 더"…절친의 유쾌한 장외 설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