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은행, 카카오뱅크 1476만주 블록딜…"내부 자본관리 효율화"


보유지분율 8%에서 5%로 낮아져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KB국민은행이 보유 중인 카카오뱅크 주식 일부를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로 매도했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보유 중인 카카오뱅크 주식 약 3800만주 중 1476만주를 2만8704원에 매도했다. 이는 전날 종가 대비 8% 할인된 수준이다. 지분 매각은 전일 장 마감 이후 블록딜로 진행됐다.

국민은행이 카카오뱅크 주식 일부를 블록딜 매매 했다. 사진은 국민은행 본사 신사옥 [사진=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카카오뱅크 주식 일부를 블록딜 매매 했다. 사진은 국민은행 본사 신사옥 [사진=KB국민은행]

이번 지분 매각으로 국민은행의 카카오뱅크 보유지분율은 8.0%에서 약 5%로 낮아졌다. 앞서 국민은행은 카카오(27.2%)와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23.2%)에 이은 3대 주주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내부 자본관리의 효율화를 위해 기존에 보유 중인 카카오뱅크 지분 중 일부를 매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은 이번 매각 이후에도 약 5% 수준의 지분율을 보유한 주주로서 카카오뱅크 설립 단계부터 맺어온 다양한 제휴 및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의 전략적 관계는 공고하다"며 "자본관리 차원에서 카카오뱅크 지분을 일부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카카오뱅크 1476만주 블록딜…"내부 자본관리 효율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