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엡손,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 압도…21년 연속 1위


지난해 점유율 42.4%…라인업 다양화·3LCD 기술력 내세워 시장 확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세이코엡손이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8일 영국 시장조사기관 퓨처소스 컨설팅에 따르면 엡손은 2021년 회계연도(2021년 4월~2022년 3월)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에서 42.4%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포인트 성장한 수치로, 21년 연속 프로젝터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500루멘(lm) 이상 프로젝터 제품군을 대상으로 한다.

엡손 3LCD 프로젝터 EB-PU2220B [사진=한국엡손]
엡손 3LCD 프로젝터 EB-PU2220B [사진=한국엡손]

엡손은 21년 연속 1위 자리를 이어 온 요인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3LCD 기술력을 꼽았다. 엡손은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이 우수한 홈 프로젝터, 오피스 환경에 맞춘 비즈니스 프로젝터, 조명과 프로젝션을 하나로 합친 사이니지 프로젝터, 펜 터치와 판서 기능을 겸비한 인터랙티브 프로젝터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주 빛의 벙커, 아르떼 뮤지엄, 통영 디피랑, 서울 팀랩 등 대표적인 미디어 아트 전시회의 러브콜을 받아오며 우수한 투사 품질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2만lm 프로젝터 'EB-PU2220B'를 선보였다. 7천lm의 선명한 밝기와 WUXGA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는 'EB-L720U' 등 스크린 골프용 프로젝터도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엡손 프로젝터는 1개의 칩으로 컬러휠을 돌리며 색을 표현하는 1칩 DLP 제품과 달리 3개의 LCD 칩으로 광원을 3원색으로 분리한 뒤 다시 합성하는 고유의 3LCD 기술로 최대 3배 선명하고 밝게 이미지를 투사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고해상도 이미지를 부드럽고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눈 깜빡임 등 빠른 움직임으로 인해 흰 선이 순간적으로 빨강, 초록, 파란색 줄무늬로 보이는 레인보우 현상도 없다. 색 번짐 없이 고유의 색을 선명하게 재현해 장시간 시청에도 눈이 편안하고 피로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1위 자리를 계속해서 이어가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홈, 비즈니스 등 여러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일상 속에서 엡손 프로젝터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엡손,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 압도…21년 연속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