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월드차트, 1위 'Y'·2위 '그그그'…Y2K 감성·MZ세대 공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 차트에 Y2K 레트로 감성과 MZ세대 인기곡이 나란히 올라 눈길을 끌었다.

1일 싸이월드는 싸이월드 앱 내 뮤직파도 탭에서 7월 한 달 동안의 BGM 월간차트 및 7월 마지막주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

싸이월드 BGM 월간차트와 7월 마지막주 주간 차트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 BGM 월간차트와 7월 마지막주 주간 차트 [사진=싸이월드]

7월 월간 차트에서 영예의 1위는 부동의 싸이월드 대표 곡 프리스타일 'Y'가 차지한 가운데 '놀면 뭐하니'에서 결성된 WSG워너비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 '보고싶었어'가 나란히 2, 3위를 차지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7월 월간 BGM 차트는 키워드인 장마와 휴가철을 반영한듯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Feat.신용재)'와 에픽하이의 '우산(Feat. 윤하)',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Feat. Colde)'와 볼빨간사춘기의 '여행', 거북이의 '비행기' 또한 인기 순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클래식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과 윤도현 '사랑했나봐', 브라운아이드 소울의 '벌써 일년' 등이 차트를 차지하며 Y2K 레트로 감성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Yet To Come', 싸이의 'That That'(prod. & feat. SUGA of BTS) 등 MZ세대의 감성이 반영된 곡도 순위에 올랐다.

주간차트에는 최근 28일 싸이타운 오픈과 함께 앨범 발매 이벤트를 진행한 유주의 신곡 '이브닝'(Feat. BIG Naughty)이 11위로 진입했다. 유주가 리메이크 한 '싸이월드 BGM2021'의 '너의 곁으로' 또한 역주행하며 차트에 반영됐다.

싸이월드 BGM은 '나'와 '내 기분'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쓰였던 만큼, 추천테마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반영 중에 있다. 최근 만화 영화의 OST를 반영하면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마녀 배달부 키키' 등의 OST 차트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싸이월드 측은 "몇 달간 진행된 싸이월드의 BGM차트의 특색으로는 Y2K 레트로 감성과 MZ세대의 감성이 어우러져 비교적 타 차트보다 여러 세대와 장르의 음악을 같은 차트 안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차트, 1위 'Y'·2위 '그그그'…Y2K 감성·MZ세대 공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