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대 '드론·UAM 박람회' 참가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Urban Air Mobility)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공동 주관한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는 대우건설과 아스트로엑스 등과 K-UAM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박람회에서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켄코아의 UAM 자체 기술력과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켄코아는 공군 초도 훈련비행기 'KT-100' 양산 기술력 바탕으로 UAM 핵심 기술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아스트로엑스와 순수 국내기술 기반 수직이착륙 'eVTOL' 기체를 공동 개발 중으로 사람이 탑승 가능한 인증 절차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 드론형 멀티콥터 인증과 제도 지원이 활성화되면 2~3인이 탑승 가능한 멀티콥터 개발을 통해 2024년 내 조기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10월 제주도 저고도 실증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

켄코아 관계자는 "실질적인 K-UAM 상업화를 위해 다양한 실증테스트와 기체 인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안전이 확보된 제주도와 해안지역에서 관광과 특수목적을 위한 UAM 실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대 '드론·UAM 박람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