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공공기관장 줄사퇴


7일 정명섭 대구도시공사 사장 사퇴 신호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발 공공기관장들의 인사 태풍이 거세다.

7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현재 18개인 공공기관을 10개로 줄이는 강도 높은 구조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공공기관장들의 줄사퇴가 예고되고 있다.

대구 산격동 대구광역시청 전경 [사진=대구시]
대구 산격동 대구광역시청 전경 [사진=대구시]

지난 1일 취임식이후 지역 공기업 사장들은 아직 홍준표 시장에게 신고식 조차 못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공사 사장의 전격적 7일 사퇴 표명이 인사태풍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대구도시공사는 명칭만 도시개발공사로 바뀌고 직접적인 구조조정 대상이 아니지만 정 사장은 임기 2년을 넘게 두고 용단을 내렸다.

자연스레 오는 9월까지가 임기인 서장은 엑스코 사장도 조기 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엑스코가 이번 구조조정 대상에서 빠졌지만, 새 시장이 취임한 만큼 임기에 연연하지 않고 한 달 앞당겨 조기 퇴진하겠다"는게 서장은 엑스코 사장의 결심이다.

지역 공기업 사상 첫 3연임을 한 홍승활 대구도시철도 공사 사장도 대구교통공사로의 통합으로 사장직을 수행할 수 없게 됐다.

또 통합이 예정된 대구시설관리공단과 대구환경공단 이사장들도 이미 구조조정에 따라 직이 없어져 이사장직에 머무를 명분도 없어졌다.

대구시관계자는 "공기업 기관장이나 출자 출연 기관장에 대한 사퇴 압박은 없다"며 "시정 개혁의 큰 틀에서 소속 기관장들이 알아서 자신의 거취를 정하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공공기관장 줄사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