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證, 기본보수 없는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 출시


성과에 따라 보수가 발생하는 랩어카운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KB증권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보수를 받지 않고 수익이 발생해야 보수가 발생하는 구조의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자산 배분 전략 수립, 포트폴리오 구성, 시장 상황에 맞는 리밸런싱(자산 재배분)까지 전문가가 운용해주는 자산관리계좌를 뜻한다.

각각의 상품명은 ‘KB able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체슬리)’, ‘KB able 국내투자 ETF랩’이다.

KB증권이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 able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체슬리)’은 체슬리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운용하는 상품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국내 상장주식(ETF 포함)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천만원, 계약기간은 1년 이상이다.

‘KB able 국내투자 ETF랩’은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Top Down & Bottom Up’ 분석을 통해 금융시장 상황에 적합한 운용전략을 수립한다. 국내 상장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랩 서비스로 최소 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다. 계약기간은 1년 이상이다.

현재 약 560개, 시가총액은 70조를 상회하고 있는 국내 상장 ETF는 국내외 지수형, 섹터형을 비롯해 테마형, 전략형 등으로 다양하게 상장됐다. 주요 특징은 투자자들의 운용전략을 반영하기에 적합하고 접근성 또한 용이하며, 해외 직접투자 대비 환율변동 리스크에서도 자유롭다는 것이 장점이다.

홍윤수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이번에 신규로 출시하는 랩어카운트 2종은 모두 성과보수형”이라며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보수도 받지 않는 등 고객에게 한발 더 나아가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KB able 투자자문랩 성과보수형(체슬리)’와 ‘KB able 국내투자 ETF랩(성과보수형)’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KB증권 지점에 방문해 가입하거나 MTS ‘M-able(마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證, 기본보수 없는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2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