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다, 자체 설문 조사 결과 공개…"넥스트 드라이버 80% 만족"


92% 이상 "동료 기사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답해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타다가 타다 넥스트 운행 파트너(드라이버)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타다가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은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 관련 이미지.  [사진=타다]
타다가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은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 관련 이미지. [사진=타다]

7일 타다는 타다 넥스트를 운행하는 파트너(드라이버)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로서 느끼는 만족감'을 묻는 항목에 대해서는 81% 이상의 드라이버가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발표했다.

타다는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매달 자체 설문 조사를 통해 운행 만족도를 비롯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 등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기적으로 드라이버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어서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를 지인 등 동료 기사에게 추천한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92% 이상의 드라이버가 '그렇다'고 답변했다. 만족하는 요인으로는 '파트너(드라이버)와 소통하려는 타다의 노력'(81%)과 '교육 기회 제공, 차량 점검 지원,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63%)이 순서대로 가장 많은 답변을 받았다.

앞서 타다는 만학의 꿈을 가진 드라이버가 입학금 부담 없이 수업료의 50%만 납부하고 개설된 학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맺은 바 있다. 이외에도 개인 드라이버 차량 유지보수 지원, 서울 주요 기사식당의 무료 식권 배포, 생일 케이크 기프티콘 발급 등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각종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타다는 드라이버의 운행 만족감이 이용자에게 더 좋은 이동경험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효용이 높은 혜택들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다, 자체 설문 조사 결과 공개…"넥스트 드라이버 80% 만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