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 5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제철소의 1호 생산공장인 1후판공장이 50주년을 맞이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는 지난 4일 1후판공장 50주년을 맞아 퇴직 직원들을 초청해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 50주년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
지난 4일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 50주년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스코]

이날 행사에는 포항제철소 허춘열 압연담당 부소장이 참석했으며, 후판공장에서 근무했던 퇴직 직원들이 자리를 빛냈다.

퇴직자들은 후배 직원들에게 직접 제작한 기념패를 전달하고 1후판공장 조업 50년을 이끌어준 노고를 격려했다.

지난 1972년 7월 연산 40만톤 체제로 가동을 시작한 포항 1후판공장은 선박, 건설, 중장비, 압력용기, 해양·풍력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고품질 소재를 공급해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포스코는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을 시작으로 후판 생산 체제를지속적으로 확장해 현재 국내외 연산 700만톤의 후판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후판공장 준공 당시부터 약 20여년간 1후판공장에서 근무하고 퇴직한 이영균(86세) 씨는 "처음 공장 가동하던 떨림이 아직도 생생한데, 벌써 1후판공장이 50년을 맞이했다니 감회가 새롭다"며 "경쟁력있는 공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준 후배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허춘열 압연담당 부소장은 "선배들이 피와 땀으로 일군 뿌리 깊은 역사가 있기에 지금의 후판공장이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100년 후판을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다짐으로 화답했다.

한편, 이날 포항제철소는 1후판공장 준공 50주년을 기념하는 조형물도 공개했다. 이 조형물은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 국제기능경기대회에서 제작한 조형물로, 후판 강재를 사용해 만들어지는 여러 산업 구조물 등을 형상화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포항제철소, 1후판공장 50주년 기념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