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즈로 편곡한 '검은사막 모바일' OST…류휘만 감독 직접 연주


'2022 하이델 연회'서 라이브 재즈 공연 펼쳐 '눈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명 게임 작곡가 류휘만 감독이 재즈로 편곡한 '검은사막 모바일' OST를 직접 연주했다.

류휘만 펄어비스 감독은 2일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용자 간담회 '2022 하이델 연회'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라이브 재즈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류휘만 감독은 'EZ2DJ', 'DJ맥스' 등 유명 리듬 게임의 음악을 만든 작곡가로 'C9'을 비롯해 '검은사막'의 사운드를 총괄한 바 있다. 지난 2018년에는 검은사막의 품질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오디오 리마스터를 지휘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펄어비스 오디오실은 검은사막 OST를 다양한 버전으로 편곡해 들려주는 '라디오 시스템'을 기획 중"이라며 "류휘만 감독은 재즈 음악을 전공해 이후 다양한 장르의 작곡을 하면서 재즈 음악 기법을 곳곳에 활용했다. 서울예술대학교 동문인 임미정 재즈 피아니스트와 의기투합해 재즈 연주, 편곡, 음반 녹음 등을 협업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2 하이델 연회는 펄어비스가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이용자 행사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 후 온라인으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 이용자 100명을 초청해 오프라인으로 마련했다. 온라인 생중계를 준비해 글로벌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 및 각종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즈로 편곡한 '검은사막 모바일' OST…류휘만 감독 직접 연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