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


"혁신과 성장, 통합과 소통" 비전 선포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경상남도는 1일 오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의 시대정신을 '혁신과 성장, 통합과 소통'으로 규정하고 민선 8기 도정비전을 선포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혁신의 토양 위에 성장의 씨앗을 뿌리고 통합과 소통을 통해 우리 공동체를 다시금 꽃피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사진)가 1일 오전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사진)가 1일 오전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그는 조직혁신과 재정혁신, 규제혁신을 강조하며 "경남도청과 산하기관을 성과 중심 도민 우선의 조직으로 탈바꿈하고 기업하기 좋은 경남, 투자하기 좋은 경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박 지사는 특히 "상호 간의 진정한 신뢰와 협력 없이는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다"면서 "진영과 이념,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과 통합의 도정을 펼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지사는 "지방분권 강화는 국가의 미래 전략 그 자체"라며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어왔던 경남의 위상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활짝 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날 취임식은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의 신청을 받아 도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민선 8기 박완수 도정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비전으로 정하고 ▲튼튼한 경제 넘치는 일자리 ▲편리한 공간 융성한 문화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쾌적한 환경 넉넉한 농산어촌 등 4대 정책 목표로 추진된다.

/창원=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