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학동 예천군수 민선 8기 취임…"예산 1조원 시대 열겠다"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재선에 성공한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의 민선 8기 취임식이 1일 오전 군청 대강당에서 군정 발전 유공자, 직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 군수는 취임사에서 민선 8기, 앞으로 4년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변함없는 열정을 쏟을 것을 다짐하며 지역발전과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한 군정 운영 방향과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1일 재선에 성공한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가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1일 재선에 성공한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가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김 군수는 이를 위해 예산 1조 원 시대를 열고 농촌행정을 도‧농복합행정으로 바꿔 신도시로 입주해 온 젊은 세대들의 다양한 행정수요 충족과 원도심‧신도시 상생발전을 할 수 있도록 새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각종 공모사업에 도전한다.

일자리 많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제3농공단지 조성을 서두르고 혁신농업과 연계한 연료전지발전소 건설, 문화관광단지‧실버타운 조성, KT데이터센터 건립 등 각종 MOU 체결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도록 적극적인 보건 정책과 촘촘한 복지망, 꼼꼼한 교육지원,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과 편리한 정주 여건을 자랑하는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사람들이 찾아오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인프라 구축,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해 국내‧외 더 많은 전지훈련과 대회 유치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래가 밝은 농촌 실현을 위해 농산물 생산에서 가공, 유통까지 6차 산업화에 주력하고 스마트팜 단지 조성, 청년농업인 육성 등 농촌 환경개선 사업도 적극 추진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그는 "군민 대화합으로 중단 없는 예천발전을 염원하며 영광스러운 소임을 다시 맡겨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예천=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학동 예천군수 민선 8기 취임…"예산 1조원 시대 열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