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이벡, 핵심 바이오 소재 임상시험 성공


"유럽 시장 확대·글로벌 수출 가속화"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은 콜라겐 기반 복합 바이오 소재 'OCS-B Collagen'에 대해 유럽과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판 후 임상시험(PMCF)'에서 우수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안정성과 기능성을 입증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이벡이 핵심 바이오소재 임상시험에 성공했다. [사진=나이벡]
나이벡이 핵심 바이오소재 임상시험에 성공했다. [사진=나이벡]

OCS-B Collagen은 콜라겐이 접목된 골조직 재생용 바이오 소재다. 치아 주변 골 결손부의 수복과 골조직 성장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 나이벡은 지난 2012년 콜라겐 기반 바이오 소재 중 국내 최초로 OCS-B Collagen의 유럽 CE 인증을 취득했다.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 스트라우만, 노벨바이어케어와 함께 고부가가치 생체소재 제품을 유럽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나이벡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대학병원과 국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각각 환자 54명씩(3그룹), 총 108명 대상으로 OCS-B Collagen의 시판 후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럽과 국내에서 98명(90.7% 진행)의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 차례의 부작용 없이 충분한 골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나머지 10명의 환자에서도 시술 완료 후 현재 그 결과를 추적관찰 중으로 임상시험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독일에서 임상시험을 주도한 '가나티' 프랑크푸르트 치과대학병원 교수는 "나이벡의 콜라겐 복합 재료 OCS-B Collagen은 임상시험 결과 현재까지 염증반응을 비롯한 부작용 사례가 없었다"며 "다른 골재생 제품과 비교해 나이벡의 OCS-B Collagen이 골재생 효과가 더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미 유럽에서 시판 중인 OCS-B Collagen은 현지 고객으로부터 높은 품질 만족도 평가를 받아왔으며, 이번 PMCF는 풍부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결과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됐다"며 "해외시장에서 학술적 데이터가 갖는 의미가 큰 만큼 임상 데이터를 해외 영업활동 자료로 활용해 바이오 소재의 수출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골재생 바이오 소재의 유럽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실적과 흑자전환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유럽 시장 확대와 중국 진출 본격화로 바이오 소재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이벡, 핵심 바이오 소재 임상시험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