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동시, 민선 8기 슬로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경상북도 안동시는 내달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 안동시 슬로건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으로 확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민선 8기 슬로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은 역사의 고비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한 안동의 정신을 가슴에 담고 있는 시민의 힘으로 안동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권기창 당선자의 의지를 담았다.

경상북도 안동시청 전경. [사진=안동시]
경상북도 안동시청 전경. [사진=안동시]

이와 함께 민선 8기 안동시정 목표는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안동’으로 정해졌다.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한 시정방침은 누리는 삶, 더하는 행복, 나누는 미래로 정하고 세부적으로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행정중심도시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친환경 기업도시 ▲누구나 기회가 주어지는 창업·창작도시 ▲다함께 즐기는 문화관광·스포츠도시 ▲농촌과 도시가 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교육 복지도시로 확정됐다.

이번에 확정된 슬로건과 시정목표, 시정방침은 권기창 당선자가 후보자 시절부터 강조해온 시민과의 소통행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공약을 함축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 당선자는 "원도심을 활성화와 친환경 바이오·백신·대마·물산업 육성을 위해 시장부터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당선자는 내달 1일 오전 10시 도산면 동부리의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정의 연착륙과 조기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동시, 민선 8기 슬로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